filemong

FAQ

  • 속도 느림 현상의 경우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및 자사 서버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다운로드 속도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회선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지속적으로 속도가 느리다면 1차적으로 한국전산원의 인터넷 품질 테스트 (http://speed.nia.or.kr/) 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체크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1-(1) 인터넷 회선의 트래픽 제한이나 손실률이 높은 경우

     

    최근에는 일부 지역 케이블 방송사 회선에서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으로 인해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면

    해당 업체로 회선 점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1-(2)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는 비밀번호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기본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거나

    공개 네트워크 상태가 되어 불특정 사용자가 접속하여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으니

    공유기의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합니다.


    아울러 일부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 기능을 가지거나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공유기 설정을 초기화 하거나,

    업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자사 서버 환경

     

    구매하신 콘텐츠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에 동시접속자 수가 적정인원을 초과하면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며, 해당 서버의 동시 접속자의 수가 적더라도 해당 콘텐츠를 내려받기 한

    인원이 많으면 서버의 물리적 특성상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이페이지] - [컨텐츠 관리] - [내가받은자료] 에서 기간 내로 다시받기가 가능하니

    시간을 두셨다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내려 받으시면 비교적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복수 실행한 경우

     

    타사 내려받기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하게 되면 정해진 데이터 전송 통로를

    분배하여 사용하기에 가급적 한 개의 프로그램만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저장 장치의 기록속도가 인터넷 속도만큼 지원되지 않을 경우

     

    이동식 디스크(외장하드, USB )에 직접 내려 받아 저장할 경우

    하드 디스크에 비해 기록(저장) 속도가 낮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 디스크에 저장 시, 남은 공간이 적을수록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속도 저하 원인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속도 등의 문제로 무료 다운로드 기간 내 미처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못한 경우 [1:1문의하기]

    구매하신 콘텐츠의 제목 또는 번호, 판매자 닉네임을 함께 기재해 주시면

    이용 환경에 따른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 다운로드 하려는 외부 저장 장치(USB, 외장하드시스템이 

    4GB 이상 파일을 인식하지 못하는 FAT32 시스템일 경우 (exFAT 포함)

    4GB 이상의 파일은 해당 저장 장치에 내려받기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USB 혹은 외장하드 포맷을 통해 FAT에서 NTFS 시스템으로 변경주셔야

    4GB 이상의 고용량 파일 내려받기가 가능하니 아래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주의외장 메모리(USB, 외장하드포맷 시 기존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니

    시스템 변환 전 중요한 파일은 반드시 미리 옮겨놓으시거나 백업하셔야 합니다)


     

    1. 윈도우에서 [내 PC]로 들어간 후 저장하시려는 외장 메모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포맷뉴를 선택합니다.




    2. 파일시스템을 [NTFS] 변경 후 시작을 눌러주면 포맷됩니다.




     

    3. 포맷된 저장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구매 자료를 재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제거)]에서 파일몽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2. 사이트 좌측 하단 프로그램 수동설치 [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재설치합니다.

     

     

     

     

  • 회원님께서 이용하신 컨텐츠는

    [마이페이지] - [컨텐츠관리] - [내가받은자료]에서 조회하실 수 있으며,

     

    이때 컨텐츠 저장위치를 따로 지정하지 않으셨다면 바탕화면에 있는 

    파일몽 다운로드 폴더에 저장됩니다. 

      

    혹시라도 PC나 기타 저장장치에 다운로드 된 파일이 확인되지 않을 경우

    구매 후 콘텐츠 종류(제휴/일반)에 따라 24시간 ~ 48시간 동안

    재다운로드 가능하니 [내가받은자료]에서 다시 한 번 다운로드 부탁드립니다.   

  • 다운로드 되지 않는 현상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일시적 오류일 수 있으니 실행 중인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아래와 같이 완전히 종료한 후

    ​    [내가받은자료]에서 다시 받기를 실행하시면 이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2) 백신프로그램(V3, 맥아피, AVAST ) 실시간 감시가 활성화 되어 있다면

       해당 기능을 완전히 종료 후 다시 받기를 시도해 주세요.

       (일부 백신의 경우 정상 다운로드 서비스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트레이 아이콘으로 전환되어 화면상 보이지 않는 내용일 수 있으며

        ​이때 PC 바탕화면 우측 하단을 보시면 숨겨진 파일몽 아이콘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더블클릭하면 다운로드 프로그램이 활성화 됩니다) 

     

     


     

    4) 방화벽 사용으로 인한 차단

    윈도우 - 제어판 메뉴에서 [방화벽 사용 중지] 적용 (운영체제마다 메뉴 형태 상이할 수 있음)

     


    5) 다운로드 이용 환경이 학교나 병원 그 외 공공기관으로, 자체적인 회선 관리가 되고 있는 경우

    해당 기관 관리자에게 별도의 조치 요청 필요 (선택 사항)

     

     

    상기 내용은 가장 빈번하게 발생할 수 있는 내려받기 오류 사례입니다.

    만약 위 사항을 점검하셨음에도 정상 이용이 불가하거나 게재된 케이스와는

    다른 내용이 발생할 경우 [1:1문의하기] 나 고객센터로 전화 주시면

    원격지원을 통한 관련 증상 확인 가능합니다.

     

    고객센터 : 1833-4725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 10:00~18:00 (점심시간 12:30 ~ 13:30)

     

    (유선 상담 시간이 아닐 경우 [1:1문의하기] 로 이용 시 발생 오류,

    회원님의 연락처, 원격지원 상담 가능한 시간대를 함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 파일몽에서 구매하신 콘텐츠는 [마이페이지] - [내가받은자료]에서

    24~48시간 동안 [다시받기]를 통해  추가적인 차감없이 재다운로드 됩니다.

     

    , 방송사 및 일부 제휴 콘텐츠는 저작권사의 정책에 따라

    24시간 이내 3(최초 다운로드 포함)까지 무료 다시받기 가능합니다.

  • 1. 먼저 파일몽 사이트 좌측 하단의 프로그램 수동 설치 파일을 저장 및 설치해 주세요.

      



    2. 설치가 완료되고 나면 카테고리별 게시물 중 원하는 자료를 선택하면 팝업창이 실행됩니다.

    3. 팝업창 중앙에 표시되는 [다운로드 쿠폰사용] 메뉴 중 선택하여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제휴 컨텐츠는 정액제, 보너스 포인트, 쿠폰 사용 불가)



     

     

    4. 선택한 버튼을 클릭하면 프로그램이 실행되며, 화면과 같이 저장 경로를 설정합니다.


     



    5. 저장 경로 지정을 마친 후 내려받기 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AgEERks4OebHV1hAES/jTFso5qAZSovmenBsTp6Yv3+2vFh2E1Gv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jOCOeYU9imOszZseyinihXvnctAxuGjC+KlzmS37ZQh8DHE5qkCmdGewgGhjk76UY+CkvIfUDhP5KVXhkuYc+30/2ARctQhkb7OR0j1cmC6RuoKfYab6pYJZvI9/8G73T2CdInU65MMdRULaKj4EMZXuSE6l3CP/AV3VSG2ZYrqrjCteVziJXhtW6Yamv7DAxVq88+yj5duBkI1dW0BkDIJ3A4UP/kBDhRVvcJsPF/uw== 변수에 암호화 데이터가 확인되면 정상, 정상이 아닌 경우 리턴코드 확인 후 NICE평가정보 개발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업체정보 암호화 데이터 : [AgEERks4OebHV1hAES/jTFso5qAZSovmenBsTp6Yv3+2vFh2E1Gv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jOCOeYU9imOszZseyinihXvnctAxuGjC+KlzmS37ZQh8DHE5qkCmdGewgGhjk76UY+CkvIfUDhP5KVXhkuYc+30/2ARctQhkb7OR0j1cmC6RuoKfYab6pYJZvI9/8G73T2CdInU65MMdRULaKj4EMZXuSE6l3CP/AV3VSG2ZYrqrjCteVziJXhtW6Yamv7DAxVq88+yj5duBkI1dW0BkDIJ3A4UP/kBDhRVvcJsPF/u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