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lemong

FAQ

  •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다운로드 클릭시 "보안 컨텐츠만 표시됩니다." 라는 메세지가 나타나거나

    프로그램 설치 및 특정 기능이 제대로 구동되지 않는 등의 불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는 각종 바이러스와 악성 소프트웨어에 취약하여 심각한 보안 위험에 노출될 수 있으며,

    2021년 8월 17일부터 마이크로소프트(MS)의 모든 서비스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파일몽 사이트의 원활한 이용을 위해서는 다른 인터넷 브라우저로 사용하시길 권유드리며, 

    다른 브라우저로는 크롬과 엣지를 추천드립니다.

      

    구글 크롬 사용하러 가기 ☜
    MS 엣지 사용하러 가기 ☜

     

    -------------------------------------------------------------------------------------------------

     

    만약 계속해서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만 파일몽을 이용하고자 하실 경우에는 

    아래의 설정 방법을 참고하시어 보안 콘텐츠 표시 관련 문제를 꼭! 해결하신 후 이용해 주세요. 

      

    1. 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 후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2. 인터넷 옵션의 보안 탭에서 사용자 지정 수준을 클릭합니다. 

     

     

     

     

    3. 보안설정 - 인터넷 영역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린 후 혼합된 콘텐츠 표시 옵션을 사용으로 변경합니다.  

     

     

     

     

     

  • 원하는 자료가 사이트에 없어 자료 요청을 하실 경우 아래 방법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마이페이지] - [컨텐츠 관리] - [나의 요청 자료][자료 요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주의사항 확인 후 필요한 내용을 기재 및 등록하시면 됩니다.



    ※ 요청자료는 파일몽에 가입된 판매 회원이 직접 등록하는 카테고리로,

    자료 보유 여부에 따라 등록이 유동적일 수 있는 참고 부탁드립니다.      

  • 해피머니를 통한 포인트 및 정액제 결제시 로그인 비밀번호와는 별개로

    제 비밀번호가 필요하며 발급 방법은 아래의 화면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해피머니 http://www.happymoney.co.kr/svc/customer/payPassInfo.hm)

     

     

     

     

     

     

     

  • 파일몽에서는 사용자 간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댓글 및 쪽지 서비스가 제공되며

    이때 어떠한 경우라도 광고, 욕설, 비방, 허위사실 유포 등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이 모니터링을 통해 적발되면 이유 여하를 불문하고

    파일몽 이용에 제한을 받게 되는 점 주의 부탁드립니다.

    (댓글 등록금지, 쪽지 발송금지, 사이트 이용정지 등의 제재 조치가 됩니다)


    만약 쪽지나 댓글을 통해 타인의 광고, 욕설, 비방, 허위사실유포 행위 발견 시

    파일몽 고객센터로 남겨 주시면 내용 확인 후 규정에 맞게 조치하겠습니다.

  • 태블릿 PC(아이패드, 갤럭시 탭) 에서는 브라우저 기본 설정이 

    데스크톱 버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파일몽 모바일 사이트의 이용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ex> 파일몽 PC버전으로 표시되는 화면 → 모바일 바로보기 불가 


      

    해당 내용은 각 브라우저 설정을 통해 모바일 버전으로 변경  

    이용하실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IOS) 


    - [] 버튼 클릭 후 [모바일 웹 사이트 요청]으로 변경합니다.


        


    ※ 삼성 인터넷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三] 버튼 클릭 후 [모바일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 크롬(Chrome) 브라우저 (안드로이드)


    - ① 버튼 클릭 후 ② 의 [데스크톱 사이트] 항목을 해합니다. 


       


       

     

  • (팟플레이어 기준) 플레이어 재생 화면 안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화면과 같이 [자막] - [언어 선택]에서 원하시는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한국어/외국어/통합언어 등 다양한 자막 모드로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나,

    해당 기능은 모든 자막에 통용되는 것은 아니며, 자막 제작 단계에서 복수 개의 언어를

    반영시킨 경우에만 적용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더빙된 영상에는 두 개 이상의 음성 파일이 들어간 2채널(혹은 n채널)의 오디오 영상이 있으며

    2채널 이상의 오디오 동영상을 실행할 때는 별도로 음성을 선택하여 실행해야 합니다.


    ex. 팟플레이어 기준

     

    영상 재생 중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소리] - [소리 선택]에서

    기존에 선택되어 있는 것과 다른 음성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 파일몽에서 충전 및 각종 이벤트 참여 후 적립되는

    보너스 포인트와 쿠폰은 사용 기한이 적용되며기간이 만료되면 자동 소멸됩니다.

     

    해당 잔여일은 [마이페이지] - [포인트 관리] - [충전 및 적립내역]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보너스 포인트/쿠폰 유효 기간

     

    포인트 충전 시 적립되는 보너스 포인트, 출석체크 보너스 포인트: 30

    특별/결제 이벤트 보너스 포인트: 7

    포인트 충전 시 적립되는 쿠폰: 30일 

  • ​※ 먼저 소액 결제 서비스를 동의하지 않으셨다면(=차단)

       휴대폰 결제가 진행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이동 통신사로 문의하셔서

       차단 해제 후 결제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에서 114+통화)


    (1) [포인트 충전]으로 들어가서 결제하실 상품 선택 후 [구매하기] - [휴대폰 결제]를 클릭합니다.  

     

        


    2) 충전할 상품명 및 금액 확인 후 화면과 같이 결제 내용에 동의 여부를 선택합니다. 


     


    3) 결제 창에서 아래 화면 예시를 참고하여 항목을 차례로 입력하고 약관 확인 및 동의 후 [다음]을 누릅니다.

     

     


     

    4)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승인번호가 수신되면 승인번호 6자리를 공란에 입력한 다음

        [결제 내용을 확인하였습니다] 문장 앞 항목에 체크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일부 기기에서는 승인번호 문자가 스팸 문자로 수신될 수 있으니 스팸 수신함을 확인 바랍니다)

     


    * 승인번호 입력 시간은 3분이며, 만약 시간이 초과되어 미처 입력하지 못했을 경우

       결제 처리되지 않으니 안심하시고 처음 단계부터 재결제하시면 됩니다.

     

     

  • 파일몽에 등록되는 콘텐츠 중에는 고화질 자료가 포함되어 있으며,

    사용중인 컴퓨터 성능에 따라 음성과 입 모양 등의 싱크가 맞지 않거나

    화면 끊김, 멈춤, 재생 종료 등의 현상이 나타납니다.

     

    보통 고화질 자료는 제목 또는 파일명에 720p, 1080p, 2160p 등으로 표기되며,

    일반적으로 1080p(Bluray 포함) 을 넘는 화질은 PC에 조성된 그래픽이 저사양일시

    원활한 재생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셔서 이용 부탁드립니다.

     

    ex. 파일명 무한도전.E460.151226.HDTV.H264.1080p-WITH 

  • 영상 재생 시 자막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는 아래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의 이름이 다른 경우

    동영상 파일(.mp4, .avi )과 자막 파일(.smi)의 파일명이 동일한지 확인합니다.




     

    (2)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이 같은 경로에 있지 않은 경우

    동영상 파일과 자막 파일이 같은 경로에 저장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3) 재생 프로그램 내 설정에서 자막 보이기가 비활성화 되어있는 경우

    재생 프로그램 자체에서 자막 보이기가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 부탁드리며,

       마우스 오른쪽 버튼 클릭 - [자막] - [자막보이기] 를 통해 설정 가능합니다.

     


     

     

    TIP! 재생 중인 화면 위에 자막 파일(.smi)을 마우스로 드래그하면 자막이 함께 출력됩니다.

     

     

     

  • 비밀번호를 유추되기 쉬운 것으로 설정하셨거나

    PC방 등 공공장소에서 빈번하게 이용하실 경우 반드시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합니다.

     

    변경은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관리] - [비밀번호 변경]에서

    기존 비밀번호와 새 비밀번호를 입력하시면 실시간으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타인이 쉽게 파악할 수 있는 것(연속된 숫자생일, 연락처 등)

    사용을 삼가주시기 바라며 영문과 숫자 조합으로의 주기적인 변경을 권장드립니다)

     

    그 외 비밀번호 관련 문의 사항은 소중한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고객센터로 유선 문의 주시면 빠른 상담 도와드리겠습니다.

     

    고객센터 : 1833-4725 (주말, 공휴일 휴무)

    상담시간 : 10:00~18:00 (점심시간 12:30 ~ 13:30)

  • (1) 먼저 재생할 영상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후 최하단의 [속성]을 선택합니다.



     
    (2) [속성]에서 [연결 프로그램] - [변경]을 클릭합니다.



     

    (3) 목록 중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하신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 해당 문제는 대부분 영상 재생에 필요한 요소인 코덱이 설치되어 있지 않아 발생되며

     

    현재 배포되고 있는 재생 프로그램 중 [팟플레이어]는 설치 프로그램 자체에

    필수 코덱을 포함하고 있어 설치 한 번으로 대부분의 영상 재생이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팟플레이어를 무료 설치하신 후 재생해 보시길 바랍니다.

     

    ▶ 팟플레이어 설치하기
    https://tv.kakao.com/guide/potplayer

     

    ※ 설치 방법 

     

    1. 운영체제 유형에 맞게 다운로드 합니다. (윈도우 10은 64비트 선택 후 저장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2. 설치 옵션을 이용 환경에 맞게 선택 후 진행합니다.

     



    3. 설치 완료 후 재생하려는 동영상을 해당 프로그램으로 이용하시면 됩니다.  

     


  • 파일몽에서는 최소한의 정보(아이디 및 비밀번호)만으로 회원 가입이 이루어집니다.


    인증의 경우 개인정보 보호정책 및 청소년 보호정책의 일환으로 처리되며

    이는 본인 확인 여부만을 위한 절차로써 활용될 뿐 어떠한 경우에도

    용도 외 다른 목적으로 사용되지 않음을 안내드립니다.

  • 속도 느림 현상의 경우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및 자사 서버 환경 등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 할 수 있으니 아래 내용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1. 사용하시는 인터넷 환경

     

    다운로드 속도는 회원님께서 사용하시는 회선 상태에 따라 달라지므로

    지속적으로 속도가 느리다면 1차적으로 한국전산원의 인터넷 품질 테스트 (http://speed.nia.or.kr/) 에서

    사용 중인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체크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1-(1) 인터넷 회선의 트래픽 제한이나 손실률이 높은 경우

     

    최근에는 일부 지역 케이블 방송사 회선에서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으로 인해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지속적으로 속도가 저하되는 증상이 확인되면

    해당 업체로 회선 점검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1-(2) ·무선 공유기를 사용하는 경우

     

    무선 공유기는 비밀번호 설정을 변경하지 않으면 기본 비밀번호가 입력되어 있거나

    공개 네트워크 상태가 되어 불특정 사용자가 접속하여 트래픽을 사용할 수 있으니

    공유기의 비밀번호 변경을 권장합니다.


    아울러 일부 유/무선 공유기의 경우 자체적인 트래픽 제한 기능을 가지거나

    잘못된 설정으로 인해 속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공유기 설정을 초기화 하거나,

    업데이트를 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2. 자사 서버 환경

     

    구매하신 콘텐츠가 저장되어 있는 서버에 동시접속자 수가 적정인원을 초과하면

    속도가 저하될 수 있으며, 해당 서버의 동시 접속자의 수가 적더라도 해당 콘텐츠를 내려받기 한

    인원이 많으면 서버의 물리적 특성상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마이페이지] - [컨텐츠 관리] - [내가받은자료] 에서 기간 내로 다시받기가 가능하니

    시간을 두셨다가 사람들이 이용하지 않는 시간대에 내려 받으시면 비교적 쾌적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다운로드 프로그램을 복수 실행한 경우

     

    타사 내려받기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하게 되면 정해진 데이터 전송 통로를

    분배하여 사용하기에 가급적 한 개의 프로그램만 실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저장 장치의 기록속도가 인터넷 속도만큼 지원되지 않을 경우

     

    이동식 디스크(외장하드, USB )에 직접 내려 받아 저장할 경우

    하드 디스크에 비해 기록(저장) 속도가 낮기 때문에 다운로드 속도가 저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에 장착된 하드 디스크에 저장 시, 남은 공간이 적을수록 속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유형의 속도 저하 원인이 있을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리며,

    속도 등의 문제로 무료 다운로드 기간 내 미처 다운로드가 완료되지 못한 경우 [1:1문의하기]

    구매하신 콘텐츠의 제목 또는 번호, 판매자 닉네임을 함께 기재해 주시면

    이용 환경에 따른 조치를 해드리겠습니다.  

  • 다운로드 하려는 외부 저장 장치(USB, 외장하드시스템이 

    4GB 이상 파일을 인식하지 못하는 FAT32 시스템일 경우 (exFAT 포함)

    4GB 이상의 파일은 해당 저장 장치에 내려받기 되지 않습니다.

     

    이러한 경우 USB 혹은 외장하드 포맷을 통해 FAT에서 NTFS 시스템으로 변경주셔야

    4GB 이상의 고용량 파일 내려받기가 가능하니 아래의 설명을 참고 부탁드립니다.

     

    ※ 주의외장 메모리(USB, 외장하드포맷 시 기존 데이터는 영구 삭제되니

    시스템 변환 전 중요한 파일은 반드시 미리 옮겨놓으시거나 백업하셔야 합니다)


     

    1. 윈도우에서 [내 PC]로 들어간 후 저장하시려는 외장 메모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 [포맷뉴를 선택합니다.




    2. 파일시스템을 [NTFS] 변경 후 시작을 눌러주면 포맷됩니다.




     

    3. 포맷된 저장 장치가 연결된 상태에서 구매 자료를 재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 간혹 사이트 페이지가 비정상적으로 보이거나 메뉴 버튼 기능이 실행되지 않을 때가 있으며
    게시물 제목을 클릭해도 팝업창이 표시되지 않아 불편한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이런 경우 브라우저별 설정 메뉴에서 쿠키를 삭제해주시면 대부분 해결됩니다.


    쿠키(cookie)란? 특정 사이트 접속시 생성되는 정보를 담은 임시 파일을 뜻합니다.
    기존 등록된 쿠키값이 손상되면 사이트 이용시 오류가 생겨 접근 또는 이용에 제한이

    발생하므로 하기 브라우저별 쿠키 삭제 방법을 진행 후 이용해 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 (Internet Explorer)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실행 후 [도구] - [인터넷 옵션] 실행합니다. 

    ​2. [일반]탭의 검색 기록 항목에서 [삭제] 클릭 후 쿠키 항목 및 필요한 내용을 삭제하시면 됩니다.  




    ................................................................................................................................​​..........................

     

    [크롬] (Chrome)

     

    1. 크롬 상단 우측의 [도구]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설정] 항목 중 [개인정보 및 보안] - [인터넷 사용 기록 삭제] 메뉴에서 삭제 가능합니다.



    ................................................................................................................................​​..........................


    [마이크로 소프트 엣지] (MicroSoft Edge)

     

    1. 엣지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 [메뉴] -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설정] 메뉴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 - [지울 항목 선택]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항목 체크하신 후 [지금 지우기] 클릭하시면 완료됩니다.


    ................................................................................................................................​​..........................


    ※ 안내드린 내용이 완료되면 모든 인터넷 브라우저 화면을 닫은 후 이용 부탁드립니다.  

     

  • 1. 파일몽 메인 화면 중앙 상단의 [마이페이지]를 클릭합니다.

     


    2. 마이페이지 메뉴 중 실명인증 옆에 위치한 [성인인증하기]를 클릭합니다.


     


    3. 이후 표시되는 화면에서 휴대폰 또는 아이핀 인증으로 성인 인증이 가능합니다.

     

     

     

  • 1.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제거)]에서 파일몽 프로그램을 삭제합니다.

     


     

     

    2. 사이트 좌측 하단 프로그램 수동설치 [설치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재설치합니다.

     

     

     

     

AgEERks4OZyPN3GYfbKRFD/LjqWaeK5gZPxns3PvMbTXKOLY/X8N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iAtZzGOtWtRahUsWnKRjwKxXc4fByquO+Xb3XqGQSNrZ7y6whkIb+EmVIQFyDNGt88p1vxKC2x6cTaHwMaMgMnCV5yskPMB6ErZDFwB9BX2bDB+SbP8tNvxjM50xgpxU3AOUsnR7psP+EoloW7LBs9tPsBGLN8npQByQGxa1Fezf9wWhcLLFHjhYjBHpRRS/fysx4U8e8bdlVcqAyWqqqvpfnmzyU6bJez1yl1MuCNXw== 변수에 암호화 데이터가 확인되면 정상, 정상이 아닌 경우 리턴코드 확인 후 NICE평가정보 개발 담당자에게 문의해 주세요.

업체정보 암호화 데이터 : [AgEERks4OZyPN3GYfbKRFD/LjqWaeK5gZPxns3PvMbTXKOLY/X8N8YMIH/9W/3Rt4l8kcVTEA16FtR0fYvTc1Ir3PBg7iaiAtZzGOtWtRahUsWnKRjwKxXc4fByquO+Xb3XqGQSNrZ7y6whkIb+EmVIQFyDNGt88p1vxKC2x6cTaHwMaMgMnCV5yskPMB6ErZDFwB9BX2bDB+SbP8tNvxjM50xgpxU3AOUsnR7psP+EoloW7LBs9tPsBGLN8npQByQGxa1Fezf9wWhcLLFHjhYjBHpRRS/fysx4U8e8bdlVcqAyWqqqvpfnmzyU6bJez1yl1MuCNXw==]